즉시 Pagcor를 민영화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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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마간다통신 댓글 0건 조회 20회 작성일 24-11-15 06:52본문
▶www.magandapress.com - 2024년 11월 15일 | 오전 12시
▪필리핀 오락 및 게임 공사의 로고
[필리핀-마닐라] = 몇 주 전 PAGCOR 회장인 알 텡코는 BBM이 PAGCOR를 민영화하기로 결심했으며 이미 이를 실현하기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알은 PAGCOR 헌장이 민영화의 법적 근거를 제공하기 위해 의회에서 개정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나는 전 상원의원 프랭크 드릴론으로부터 PAGCOR가 의회에서 헌장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민영화될 수 있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받았다.
Drilon 상원의원은 "기존 법률이 있는데, GOCC 거버넌스 위원회를 통해 대통령이 의회를 거치지 않고 PAGCOR를 민영화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있다."라고 적었다.
드릴론 상원의원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RA 10149, 즉 "2011년 GOCC 거버넌스 법"은 GOCC 거버넌스 위원회에 "각 GOCC의 기능을 검토하고, GOCC의 규제 기능과 상업적 기능 사이에 충돌이 있다고 판단되면 대통령에게 GOCC의 상업적 운영을 민영화하도록 권고"할 권한을 부여한다.
이는 의회를 기다리면 불필요한 지연이 발생하고 기득권 집단이 민영화 계획을 단축하고 예상보다 덜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좋은 소식이다. 이는 단순한 보도자료를 넘어 Tengco 회장의 성실성을 시험할 것이다.
Tengco와 이전에 대화했을 때, 그는 43개의 Casino Filipino나 PAGCOR가 관리하는 카지노를 모두 매각하면 선불로 최대 800억 페소를 벌 수 있다고 말했다. Albay Rep. Joey Salceda의 별도 추산에 따르면, 민영화는 1,200억 페소에서 1,280억 페소의 수익을 낼 것이다.
Tengco는 PAGCOR가 순전히 규제 기관 역할을 한다면 민영화된 카지노가 규제 수수료를 내고 PAGCOR를 사업적 위험으로부터 해방시켜 Casino Filipino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말했다.
민영화는 규제 기관이 규제 대상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경쟁함으로써 발생하는 이해 상충 상황을 제거할 것이다.
국가 재정에 현금을 유입하는 것이 PAGCOR가 카지노를 운영하도록 하는 정당성이었다. 돈만 챙기려는 의회의 탐욕으로 인해 재정 적자가 계속 커지면서 2024년 9월 30일 현재 정부 차입금이 P2조 3,000억 페소로 늘어났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31.4% 증가한 수치다.
필리핀 경제는 과세되고 있으며, P300억 페소 규모의 상원 건물을 비롯한 다른 자금 조달이 용이한 곳은 거의 없다.
도박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것은 과거 행정부가 세금 징수를 늘리는 쉬운 방법이었다. PAGCOR에 따르면, 국가의 총 게임 수익은 2023년에 약 P2,800억 페소 또는 약 $50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온라인 도박의 문제를 감안할 때, 범죄 활동을 단속하기가 더 쉽기 때문에 실제 카지노에 대한 규제 선호도가 있을 수 있다.
BBM은 방금 대통령 커뮤니케이션 사무실에 따르면 "해외 및 인터넷 게임에 대한 즉각적인 금지"를 부과하는 행정 명령 74호를 발표했다. 궁전 보도 자료의 문구로는 이 새로운 행정 명령이 POGO 이상을 포괄하는지, 모든 인터넷 게임 또는 인터넷 게임 라이선스 또는 IGL에 대한 금지를 초래할지 명확하지 않다. POGO는 현재 12월 31일까지 운영을 완전히 종료하기 위해 축소하고 있다.
EO는 "즉각적으로" 폐쇄를 명령함으로써 BBM의 조급함을 보여주는 듯하다. 그리고 궁전의 발행물을 보면 금지령은 PAGCOR에서 규제하는 POGO뿐만 아니라 대통령 법률 고문인 JPE의 딸이 관리하는 카가얀의 POGO를 포함한 특별 경제 구역의 모든 유사한 운영을 포함하는 듯하다.
BM은 EO 74를 발행하면서 "국가는 국가 안보를 보호하고, 공공 질서를 유지하고, 법치주의를 고수하고,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국가 사회 구조의 무결성을 보장하는 것이 최우선 의무"라고 밝혔다.
EO는 재무부(DOF) 연구를 인용하면서 POGO가 가져오는 경제적, 사회적 혜택은 범죄율 증가, 취약계층 착취, 자금 세탁, 사기 및 국가 금융 시스템의 무결성을 위협하는 기타 불법 금융 활동 증가 등 심각한 사회적 결과에 비해 훨씬 더 크다고 밝혔다.
우리는 POGO와 카지노 정크에서 자금 세탁의 위험과 자금 세탁에 대한 대응의 비효율성 등 여러 가지 문제 때문에 금융 활동 태스크포스의 "회색 목록"에서 벗어날 수 없다. 방글라데시 중앙은행 강도 사건이 떠오른다.
EO는 "POGO/IGL 운영과 관련된 높은 평판 위험은 외국인 투자와 관광을 억제하여 국가 정부가 국가를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투자 및 관광지로 홍보하려는 노력을 훼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인간 정착 및 도시 개발부는 해외 불법 도박 운영을 담당하는 기술 실무 그룹을 지원하여 주택 소유자 협회의 협조를 얻어 주택 단지, 공동주택 및 기타 부동산 개발 지역에서 POGO/IGL 및 기타 해외 도박 운영과 서비스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반면 관광부는 관광 시설과 시설을 모니터링하여 POGO/IGL 및 기타 해외 게임 운영이나 서비스에 이용되지 않도록 하는 업무를 맡았다.
Ayala Alabang과 같은 독점적인 하위 구역에서 POGO 운영이 이루어진다는 보고가 있었다. 또한 관광 리조트를 임대하고 1년치 선불로 POGO 유형 운영을 제공한다는 보고도 있었다.
도박은 항상 국가에서 사회적 재앙으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그것은 하층부에 너무 널리 퍼져 있어서 정부는 그것을 규제하고 수익을 올리려고 노력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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