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부, 새로운 통행료 벌금 추가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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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마간다통신 댓글 0건 조회 1,107회 작성일 24-08-30 08:16본문
▶www.magandapress.com - 2024년 8월 30일 | 오전 12시
▪하원 교통위원회가 주도한 청문회에서 교통부 차관보인 헤수스 페르디난드 오르테가는 교통부가 공동 각서 통지문 2024-01의 시행을 더욱 연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필리핀-마닐라] = 교통부(DOTr)는 전자 통행료 징수(ETC) 장치가 없는 운전자에게 부과하려는 일련의 벌칙을 재고하려는 하원의 압력에 따라 유료도로 이용자에게 부과되는 새로운 벌금의 시행 날짜를 더욱 연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원 교통위원회가 주도한 청문회에서 교통부 차관보인 헤수스 페르디난드 오르테가는 교통부가 공동 각서 통지문 2024-01의 시행을 더욱 연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르테가는 교통부가 “공동 각서 회람(JMC/Joint Memorandum Circular)” 시행을 원래 8월 31일에서 10월 1일로 연기해 통행료 운영자와 사용자에게 새로운 규칙에 익숙해질 시간을 더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10월 1일 마감일은 변경할 수 있다... 필요하다면 (더 연장하는 것에 대해) 두 번째 생각을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오르테가가 말했다.
그러나 위원장인 로메오 아콥 대표가 이끄는 입법자들은 다양한 이유로 교통부가 통지문을 전면 철회하기를 원하고 있다.
이 의원은 고속도로 운영자들이 완전 무현금 결제로 전환할 준비가 되었는지 여부를 고려하지 않고 JMC에 서명한 교통부를 비난하며, 운전자들의 보고에 따르면 여러 톨게이트에서 RFID(무선 주파수 식별 장치)를 읽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통행료 시스템이 전혀 신뢰할 수 없는데도 불구하고 교통부가 왜 여행객에게 우선적으로 벌금을 부과하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통행료 규제 위원회(Toll Regulatory Board)의 앨빈 카룰로(Alvin Carullo) 전무이사는 운전자들이 RFID를 지속적으로 장착할 재정적 여력이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를 감안하여, 아코프는 DOTr가 10월 1일에 JMC 시행을 강행할 경우 자발적으로 조사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운전자에게 벌금을 부과하기에 앞서 톨게이트에 설치된 RFID 판독기가 신뢰할 수 있는지 먼저 확인하라고 기관에 요구했다.
JMC는 ETC 장치 없이 유료도로에 진입하는 운전자에게 처벌을 내린다. 이 명령은 첫 번째 위반 시 1,000페소, 두 번째 위반 시 2,000페소, 그 이후 위반 시 5,000페소의 벌금을 부과한다.
이 통지문은 또한 RFID에 적재량이 부족한 상태로 고속도로에서 빠져나온 운전자에게 첫 번째 위반 시 500페소, 두 번째 위반 시 1,000페소, 그 이후 위반 시 2,500페소를 부과한다.
JMC는 운전자가 유료도로를 이용할 때 현금을 사용하지 않도록 강제해야 한다. 현금 부스로 인해 톨게이트에 쌓이는 것을 없애는 것이 목적인데, DOTr은 이를 교통 체증의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중앙은행, 국가신분증 공급업체와 계약 종료
▶www.magandapress.com - 2024년 8월 30일 | 오전 12시
▪필리핀 국민신분증 샘플은 현재 유효한 신원 증명이다.
[필리핀-마닐라] = 필리핀 중앙은행(BSP)은 국민신분증 공급업체가 약속을 이행하지 않아 해당 공급업체와의 계약을 해지했다.
BSP의 소식통에 따르면 통화위원회가 작년 운전면허증 카드 사건에 연루된 공급업체인 All Card Inc.(ACI)와의 계약을 취소했다고 하여 필리핀 통계청(PSA)이 종료를 확인했다.
PSA는 BSP와 협력하여 국가 신분증 제작을 담당하고, Philippine Postal Corp.와 배송을 담당하여 국가 신분증 구현을 주도하고 있다.
"PSA는 BSP가 국가 신분증 생산을 위한 공급업체와의 계약을 종료하기로 한 평가 및 결정을 신뢰한다."고 국가 통계학자 데니스 마파가 Viber 메시지에서 말했다.
BSP 소식통에 따르면, 계약 종료는 ACI가 필요한 원자재를 공급하지 못하고, 기계 유지관리도 제대로 하지 못해 가동 중단 시간이 길어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지난달 BSP 총재인 엘리 레몰로나는 공급자가 약속을 이행하지 않자 중앙은행이 계약을 해지했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이건 진짜 문제예요. 손해배상을 협상하는 동시에 이 계약에 대한 새로운 공급업체를 찾고 있다."고 레몰로나가 말했다.
공공 서비스 기관은 국민 신분증의 지속적인 발급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Mapa는 "등록된 사람에게는 등록 센터에서 얻을 수 있는 ePhilID와 최근에 출시된 디지털 국가 ID와 같은 다양한 형식의 국가 ID도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모든 등록자가 국가 신분증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안전한 국가 신분증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확고한 의지를 확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계약 해지 후 BSP 소식통은 ACI가 재심의를 신청한 후 사건이 중재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ACI가 공급 혼란 문제에 연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작년에 ACI는 가장 낮은 입찰가를 제출한 후에도 운전면허증 카드 배달에 대한 자격을 박탈당했다.
이는 ACI가 국민 신분증을 늦게 발급한다는 문제가 제기된 이후에 나온 것이다. 2018년 두테르테 행정부가 시작한 국가 신분증 시스템은 필리핀 시민과 필리핀 거주 외국인에게 유효한 신원 증명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가 신분증 제도는 프로세스, 시스템, 서비스를 통합하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이미 약 8,898만 명의 필리핀인이 시스템에 등록했고, 약 5,300만 개의 실물 신분증이 전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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